2024년 폴더블 아이패드 출시 임박

2024년도에 폴더블 아이패드가 출시 임박했다는 예상이 나왔습니다. 폴더블 시장은 삼성이 우위를 점하고 나머지 중국 기업들이 도전을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여기에 애플이 폴더블 아이패드를 앞세워 폴더블 시장을 장악하려는 입장입니다. 향후 아이폰 등도 폴더블 폰으로 나올 경우 삼성과 다시 폴더블 시장을 양분할 것이라 예상됩니다.

  1. 폴더블 아이패드 출시 임박 소식

애플이 내년 말쯤 첫 폴더블 제품인 ‘폴더블 아이패드’를 공개할 것이라는 관측이 나왔습니다. 애플은 현재 폴더블 아이패드 집중 개발에 나서 이르면 2024년 말 발표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합니다. 현재 폴더블 아이패드 개발을 진행 중인 애플은 내년 말 소규모 생산을 앞두고 현재 공급업체들과 협업 방안을 논의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애플의 폴더블 아이패드 개발, 공급이 계획대로 이뤄진다면 2024년 말에는 제품이 발표될 수 있다는 게 업계 관측입니다.

2. 폴더블 아이패드 디자인

현재 폴더블 아이패드의 디자인은 확정되지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기존에는 제품 디자인팀이 폴더블 아이패드 프로젝트를 주도했으나, 현 시점에서는 비용 절감을 위해 조달 부서로 공이 넘어간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폴더블 아이패드가 이르면 약 1년 뒤에 공개될 수 있는 만큼 애플은 디자인 측면에서도 ‘비용효율화’에 가장 공을 들이고 있다고 합니다.

3. 폴더블 특이사항

애플은 약 4년에 걸쳐 폴더블 제품을 연구해왔습니다. 특히 디자인 변화에 초점을 뒀는데, 현 시점에서도 폴더블 아이패드의 디자인은 확정되지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핵심은 아이패드의 패널, 경첩 부분입니다. 특히 애플은 아이패드에 접히는 기능이 추가되면서 디스플레이가 늘어나는 것에 대해 우려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를 해소하기 위해 폴더블 디스플레이 기술에 강점을 가진 삼성, LG와의 협업을 고려 중인 상황입니다.

마무리

애플의 폴더블 아이패드가 출시되면, 삼성전자가 폴더블 스마트폰 시장을 장악하는 가운데, 태블릿 PC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전략으로 분석됩니다.

Leave a Comment